DIY2014. 4. 12. 17:03

 

 

반응형

차를 두대 운행할 일이 있어서 와이프가 SM을 몰고 앞장서고 제가 칼로스로 뒤따르는데 브레이크등이 하나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짚이는 데가 있습니다.

 

예전에 보조 브레이크 등에 플라스틱 홀더가 세월을 못이기고 깨져서 임시로 걸쳐뒀었는데 그 부분이 떨어지면서 합선이 된 모양입니다. 

 

시간을 내서 공구를 챙겨서 퓨즈박스를 엽니다.

 

 

정지등이라고 표시된 위치의 15암페어 퓨즈를 빼냅니다.

 

 

 

짐작한 대로 합선으로 인해 퓨즈가 나간 것 같습니다.

 

 

 

보조 브레이크 등을 떼어냅니다.

 

 

 

전구 바닥쪽 검은색 플라스틱 홀더만 따로 나오지는 않기에 기성품을 사려면 보조 브레이크 등을 앗세이로 교환해야 됩니다. 그러나 저거 하나 때문에 앗세이로 갈 필요는 없지요ㅎㅎ

 

 

 

플라스틱 홀더에 가운데 부분 수직으로 돌출된 플라스틱이 부숴져서 이미 도망가고 없습니다.

 

 

 

적당한 대체품을 찾다가 칼로스에 쓰고 남은 플라스틱 볼트가 눈에 들어옵니다.

 

 

 

볼트는 빼버리고 나머지 고정핀 부위의 아랫부분은 잘라내고 윗부분을 전자공작용 니퍼로 적당히 가공합니다.

 

 

 

스프링이 제일 아래 들어가고 그다음 대체품인 플라스틱 홀더 그다음 전구 접촉단자, 이렇게 끼우고 접촉단자 부분을 롱노우즈로 면적을 넓혀서 플라스틱 홀더 구멍으로 이탈하지 않게 합니다.

 

 

 

작업을 마친 사진입니다.

 

 

 

플라스틱 홀더 부분은 접촉 단자가 잘 안빠지게 저렇게 밑단을 조금 살려둡니다. 접촉단자를 끼워넣을 때는 접촉단자를 롱노우즈로 오무려서 홀더를 끼우고 접촉단자를 다시 넓혀주시면 됩니다.

 

 

 

전구를 끼워넣습니다.

 

 

 

다시 장착!

 

 

 

완료!

 

 

예비 퓨즈를 꺼냅니다.

 

 

 

15암페어는 파란색이군요....제자리에 새걸로 끼워줍니다. 브레이크를 밟아 보니 브레이크 등이 다시 살아났네요!

반응형
Posted by sincostan